앞으로의 10년, 세계가 집중할 대목은 바로 ‘가치’이다.
성공적인 가치 창출을 위한 IAGIF 프로세스
Ideal image
- 이상적 이미지 설정Analysis
- 객관적인 대상 분석Golan and plan
- 목표와 계획 구체화Implementation
- 수립한 목표의 실행Feedback
- 목표 실행과정 및 결과 분석
*자료 : 김혜리(2014). 개인이미지경영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성취목표지향성과 자기관리능력에
미치는 효과분석. 국제문화대학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51
이미지 경영을 통한 대상의 ‘가치’ 향상!
이미지경영프로세스를 바탕으로
개인의 이상적 이미지 설정 및
이미지 4가지 영역 관리를 통해
개인의 가치 향상
기업의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이상적 이미지를 설정하고
지속적인 이미지 경영을 통해
기업의 성장 및 가치 향상
이상적 국가 이미지 설정과
국가의 구성요소 경영을 통해
국가의 이미지 제고 및
브랜드 가치 향상
집단, 단체 등 조직의 이상적
이미지를 설정하고 지속적인
이미지 경영을 통해 바람직한
조직 이미지 형성 및 가치 향상
도시가 추구하는 이미지를
설정하고 명확한 도시 정체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이미지 경영을 통해
도시의 가치와 이미지 향상
국·내외 형성되어 있는 문화의
발전 방향을 분명히 하고
독특성을 살린 이미지 구축으로
각 문화의 확산 및 가치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