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AGE MANAGEMENT MASTER
- 이미지경영전문가
-
모든 대상과 주체의 근본적인 가치를 이끌어내어 대상 스스로가 이미지 경영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향상하고 긍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조력하는 자
-
-
사회의 긍정적인 평가를 얻기 위해 스스로를 메이킹 하거나 상대에게 맞춰 전략을 수립하던
시대는 지나갔다. 대상의 진정성과 본연의 가치를 요구하는 이 시대는 그야말로 ‘퍼펙트
리얼리즘’에 도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1세기를 현명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스스로가 자신의 삶을 온전히 이끌 수 있어야 한다.
이미지 메이킹과 이미지 전략은 뚜렷한 삶의 방향을 수립한 이미지 경영 안에서 보다 효과적
으로 활용될 수 있다.
이미지경영전문가는 개인(PI: Personal Image), 기업(CI: Corporation Image), 국가(NI:
National Image), 조직(OI: Organization Image) 등 가치향상을 추구하는 모든 대상과 주체의
근본적인 가치를 발견해내어 그것을 200%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대상의 이상적 이미지 수립을 통해 삶의 방향 설정할 수 있도록 이끌어야 하며 대상의
객관적인 분석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이미지 경영을 위한 목표와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이때,
이미지 경영의 4가지 영역인 내적 이미지, 외적 이미지, 음성·언어 표현적 이미지, 사회적
이미지를 관리하고 모두 효과적으로 경영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지식은 물론 컨설팅 능력 또한
갖추어야 한다. 대상이 원만하게 목표를 실행할 수 있도록 꾸준히 동기를 부여하고 실행과정과
결과를 바탕으로 평가 및 피드백 하여 약점을 개선하고 장점을 강화시키도록 조력해야 한다.
이미지경영전문가는 A=B가 성립되지 않는 대상의 고유한 가치를 이끌어내고 이를 보다
긍정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조력해야 하므로 대상분석능력과 변화대응능력, 프로정신,
사명감, 신뢰, 열정 등의 자질이 요구된다.